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맞벌이는 다 이런가요?
    카테고리 없음 2022. 11. 29. 01:31

    맞벌이는 다 이런가요?
    저는 중학생이고 남동생은 초등학생입니다. 부모님은 내가 태어났을 때부터 함께 일하셨고, 할머니는 내가 초등학교 때까지 돌봐주셨다. 1년 만에 완전히 독립했다고 한다. 끝나면 집에 와서 밥 먹고 씻고 자는데 남동생은 학교에 가서 엄마가 돌아올 때까지 혼자 있다. 나는 외식을 하거나 배달을 주문한다. 오늘은 동생 주려고 뿌링클을 주문했는데 거의 반이나 남았어요. 그리고 남동생이 게임하는 모습을 보며 처음으로 미안함을 느꼈다. 그가 무시했을까요? 소홀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할머니는 내가 동생 나이였을 때 나를 돌봐주셨다. 남동생은 항상 즉석 배달 음식을 먹었고, 아무도 게임에 손을 대지 않았고, 학교 숙제는 물론 게임에 몰두했습니다. 부엌에는 사용한 컵과 접시, 설거지가 가득합니다. 동생이 먹고 닦지 않은 뼈가 아직 남아 있습니다. 어머니는 외식을 하신 이후로 꽤 많은 일을 하셨을 것입니다.
    물론 저와 제 동생을 학원 하나 더 보내고 맛있는 음식을 먹여주는 일을 하는 건 알지만 제가 너무 어려서 부모님을 이해하지 못하는 걸까요? 이게 저를 위한 것인지 제 동생을 위한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어릴 때는 돈 많은 친구보다 엄마가 따라와 챙겨주는 친구들이 더 부러웠다. 물론 지금도 그렇게 생각한다.
    원래 맞벌이라고 하면 다들 이렇지 않나 싶어요. 그들이 무엇을 해야할지 알 것 같지만 오늘 왜 그렇게 공허한지 모르겠습니다.


    추천사이트

    댓글

Designed by Tistory.